위험성평가 실시

회원가입 - 회원약관 동의

KRAS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회원 약관

  1.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공단"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3.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자로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2.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공단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3. "비밀번호"라 함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운영자"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특정한 권한을 갖고 시스템과 운영상의 역무제공 및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통합검색"이라 함은 법률정보, KOSHA-CODE, 세미나/워크샵/보고서, OnePageSheets, 재해사례/통계 등의 홈페이지의 자료 검색을 말합니다.
    6. 6. "탈퇴"라 함은 공단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상의 이용관계를 장래에 대하여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4. 제 4 조 (회원의 자격)

    회원의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합니다.

  5.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약관의 동의와 실명인증기관의 인증 및 홈페이지 회원 사용 아이디 등록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6. 제 6 조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 신청시 등록과 동시에 바로 사용 하실 수 있으며 회원 1인에게 한 개의 아이디만 허용합니다.

  7. 제 7 조 (아이디의 등록)

    1. ① 회원등록을 원하는 자는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성실히 기재하여야합니다.

    2. ② 공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며, 향후 탈퇴처리가 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 하였을 때
      2. 2. 아이디 등록 정보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 가입하였을 때
      3.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 등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 가입하였을 때
  8. 제8 조 (아이디의 관리)

    1. ① 아이디의 관리,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② 회원 아이디의 변경은 불가능하며 기타 정보에 대하여는 개인이 변경 가능합니다.
    3. ③ 회원에게 허용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공단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제 9 조 (비밀번호의 관리)

    1. ①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아야하며 주기적인 변경으로 부정 사용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집니다.
    2. ②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 힌트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기재하여 비밀번호의 분실에 대하여 본인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명확히 정의하고 관리합니다.
  10.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공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등 홈페이지의 이용시간 제한이 필요한 때에는 안내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11. 제 11 조 (운영자)

    1. ① 공단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를 둡니다.
    2. ② 운영자는 게시판, 자료실 등에 게재되는 자료를 검사하여 개인적인 비방이나 욕설 또는 음란물에 해당되는 부분에 대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12. 제 12 조 (게시판/자료실의 운영)

    1. ① 회원은 게시판/자료실에 제15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료는 등록 할 수 없습니다.
    2. ② 운영자는 게시판/자료실에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1의 운영 권한을 갖습니다.

      1. 1. 자료의 본질을 해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자료의 가감, 분리
      2. 2. 게시판/자료실내 또는 다른 메뉴로 자료의 이동
      3. 3. 자료의 가치가 상실되었다고 판단되거나 대체가능한 자료의 등록, 또는 게시판/자료실에 계속 보존시킬 필요가 없다고 인정되는 자료에 대한 삭제
      4. 4. 기타 게시판/자료실 운영에 따른 사항
  13.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① 회원은 게시판, 자료실 등 서비스의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공단은 자료의 게제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1.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4.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제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5.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6.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에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7.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②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타인의 상업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③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5.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게시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⑥ 공단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4. 제 14 조 (서비스 이용 해지(탈퇴)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온라인상으로 해지(탈퇴) 하여야 하며, 해지(탈퇴) 요청이 없는 아이디에서 발생하는 도용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5. 제 15 조 (서비스 불건전이용 신고 및 처리)

    1. ① 공단은 서비스를 유익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불건전 이용에 대한 신고를 받아 서비스 이용내용이 제15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의 게재를 제한, 삭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신고인은 신고인의 성명, 연락처를 밝혀야 하며, 불건전 내용, 검색일시, 불건전 내용을 발견한 서비스 내 영역 등을 증명할 수 있는 형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16. 제 16 조 (공단의 의무)

    1. ① 공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② 공단은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시행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국가 기관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7. 제 17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되는 손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18. 제 18 조 (저작권)

    회원은 공단이 허가한 것을 제외하고는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KOSHA CODE등과 같은 저작권이 공단에 귀속되어 있는 자료에 대하여는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상업용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 시 관계법령에 의거 책임을 집니다.

  19. 제 19 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누구에게도 양도, 증여 또는 대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20. 제 20 조 (이의신청 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21. 제 21 조 (손해배상 청구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 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공단 및 관계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공단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2. 제 22 조 (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

    1. ① 회원은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법령, 약관 및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불법 스팸메일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미풍양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시행규칙 및 스팸메일 방지정책에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3. 제 23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매매 등 금지)

    1. ① 회원은 어떠한 형태로든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② 공단은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생성, 수집한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공단은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단 및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24. 제 24 조 (수신거부 회피의 금지)

    1. ①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메일 헤더가 조작된 전자우편 또는 자신의 연락처에 관한 정보(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를 허위로 기재한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자의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광고성 전자우편의 내용 란에 수신거부 버튼, 링크 등 수신거부 방법을 허위로 설정하면 안됩니다.
  25. 부 칙

    1.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원가입 및 관리, 개인식별, 본인확인, 만족도 조사 등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 연락처(휴대폰번호)

  •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3년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을 할 수 없으며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